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1-26 15:31:13
기사수정

▶‘주민건강지도자 아카데미 심화과정 수료식 및 토론회’개최

▶ 심화교육 13주 과정 수료한 ‘주민건강지도자’ 활동 기대


▲ 안성시보건소에서는 26일 안성마춤아트홀에서 주민건강지도자 심화과정 이수자 36명에 대한 수료식을 가졌다.

안성시보건소에서는 26일 안성마춤아트홀에서 주민건강지도자 심화과정 이수자 36명에 대한 수료식을 가졌다.


주민건강지도자 아카데미 심화과정은 두원공대간호대학, 안성의료원, 의료복지사회협동조합의 지원과 자문을 받아 지난해 11월 3일부터 시작하여 총 13회차에 걸쳐 매주 금요일마다 안성시보건소에서 운영되었다.


이번 교육과정은 안성시에서 자발적인 주민참여를 위하여 처음으로 시도한 교육과정으로 건강한 주민참여의 이해와 방법,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영양, 운동, 마음건강 등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실제적이며 유용한 강좌로 구성하여 진행하였으며, 무엇보다 교육생들의 참여와 반응이 뜨거워 교육과정 중 일부 마을에서는 주민들을 중심으로 걷기모임이 조직되기도 하였다.


정을 수료한 36명의 주민건강지도자들은 본인들이 살고 있는 마을을 거점으로 교육받은 내용을 주민들에게 알려 주기도 하고, 간단한 체조와 근력운동 모임, 마을의 걷기동아리 등을 조직하거나 마을 봉사 등 지역사회의 건강문제를 찾아서 해결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시관계자는 “분기별로 주민건강지도자들의 활동과 애로사항 등을 나누기 위해 활동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며, 주민건강지도자들에 대한 지속적인 역량강화 교육을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696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