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05 16:08:09
기사수정


▲ 안성시 보건소는 신학기인 3월부터 12월까지(방학기간제외)의료 접근성이 취약한 면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치아관리와 충치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구강보건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안성시 보건소는 신학기인 3월부터 12월까지(방학기간제외)의료 접근성이 취약한 면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치아관리와 충치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구강보건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우식증이 발생하기 쉬운 학령기 아동의 경우 구강질환이 한생하면 계속적으로 악화되기 때문에 이 시기에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개입이 필요함에 따라, 학생들 스스로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구강관리능높여주고,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여 평생 구강건강관리체계를 강화하고자 한다.


이 사업은 안성시 10대 중점 과제 중 생활밀착형 수요자 중심 건강 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구강보건교육 △구강검진 △치아홈메우기 △불소겔도포 △불소용액양치 등 찾아가는 구강예방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한 구강생활 실천을 위해 구강위생용품(치약 및 칫솔)도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금광, 문기, 죽산 3개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교 구강보건실을 주 1회 방문, 초등학교 졸업할 때까지 학생 개인별 진료카드를 갖추어 지속적인 구강건강관리로 내실 있고 체계적인 맞춤 구강서비스를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예방중심의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에 중점을 두고 학생들의 구강관리습관을 형성하고 구강건강형태를 개선 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구강질환예방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724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