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06 10:29:48
기사수정


▲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애)는 농업기술센터 비봉관에서 녹색농업대학 개강식을 실시했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애)는 농업기술센터 비봉관에서 녹색농업대학 개강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18년 안성시 녹색농업대학은 귀농귀촌학과와 농식품가공학과의 2개과로 운영되었다. 당초 각 학과의 40명 모집으로 계획을 세웠으나 서류전형에서 각 학과에서 안성시민, 안성시귀농인, 타시군시민 등 학 학과별 10여명 이상의 초과 접수 인원이 발생했다.


이번 녹색농업대학 운영은 3.05 개강식을 시작으로 10.5까지 진행되며 각종 현장견학 및 실습이 운영된다.


귀농귀촌학과의 경우 안성의 역사, 문화 강의를 시작으로 텃밭작물재배법, 서류재배법, 잡곡재배법, 특용작물재배법등 귀농을 하기 전 자신이 어떤 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농식품 가공학과는 안성시농업기술센터의 가공센터 개소에 발맞춰 가공관련 교육 강의, 실습등으로 진행되며 가양주만들기, 장담그기등의 실습위주의 강의가 진행된다.


이경애 소장은 “녹색농업대학이 벌써 15년째 진행되고 있는데 이번 녹색농업대학은 지원자들의 열의가 대단한 것 같다.”며 “초심 그대로 이 인원 전체가 모두 수료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724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