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실업자가 없는 안성!”...이영찬 의원 안성시장 출마선언 - ‘말보다 행동으로 움직이는 참 일꾼’..지난 4년 바탕으로 안성발전 이룰 …
  • 기사등록 2018-03-16 23:08:07
기사수정

▲ 이영찬 안성시의원이 16일 안성시의회 3층 소회의실에서 6.13 지방선거에 안성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영찬 안성시의원이 16일 안성시의회 3층 소회의실에서 6.13 지방선거에 안성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날 이영찬 의원은 “ 4년 전 저는 시의원 출마 당시 ‘말보다 행동으로 움직이는 참일꾼’이라는 슬로건으로 4년 동안 의정생활을 부지런하고 바쁘게 지냈고 잠 한번 제대로 자 본 적 없었다.”며, “이는 집행부를 견제하고 예산을 감시하는 역할과 함께 지역주민과 안성시 사이에 가교역할을 하는 의정활동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출마의 변을 시작 했다.


그는 “의정활동을 하는 동안 자유발언 총 69건, 시정질문 총 66건, 건의안 5건 및 건의결의안 4건, 일반안건 10건, 의원입법의건 37건 등 총 182건의 지역구 예산 및 현안사업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많은 성과를 이루어냈다.”고 평가했다.


특히 그는 “안성시의원에 출마하여 주민들과 약속했던 ▲장애인 전용 리프트버스 보급 추진 ▲고삼호수 수변개발사업 추진 시 지역주민 간담회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모색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처우개선을 위한 최선의 노력 ▲복지사각지대 사회적 약자들의 복지지원 확대 ▲찾아가는 ‘실버 맞춤형 경로당 활성화’ 적극추진 ▲어린이집을 이용하지 않는 영유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육아정보 지원, 다양한 놀이 활동 ▲부모교육, 장난담 대여 등의 양육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아이러브 맘 카페 3동에 개설 ▲안성시 출산 장려금 지원 확대 추진 ▲관내 도시가스 보급률 확대 등 현안문제에 대처했다.”고 밝혔다.


또한 “▲농촌지역 소규모 학교의 교육환경 개선과 특성화로 교육경쟁력 강화, 우수 인적자원 개발 여건 조성 ▲관내 초∙중학생들의 어학능력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영어 학교 운영 ▲관내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과 진로 지도를 위해 우수 인재 양성 안성맞춤형 특강, 대학입시 설명회, 진로학습 프로그램 운영 ▲학교 및 우범지역 CCTV 설치 확대 ▲엘리트 체육 발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각 클럽의 포괄적 지원금 확대 및 신철 추진 ▲배드민턴 전용구장 조기완공 ▲지역별 전략 특화품목 육성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 지원 확대 ▲안성맞춤 교육실현을 위한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지원 확대 ▲농업인 새벽시장,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비 지원 확대 등 공약을 모두 달성하여 지역 유권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음”을 강조했다.


이어 그는 “안성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으로 활동한 4년의 기간 동안 지난 2014년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안성시민들에게 ‘시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귀울여 듣겠습니다’라고 약속했던 것처럼 지역주민이 부르면 언제, 어디든 달려갔으며, 한결같은 마음으로 지역을 위해 봉사했다.”며 “지역의 참 일꾼으로 다시 봉사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아울러 이영찬 의원은 “안성시는 크게 생활권이 동지역인 안성시내권, 공도읍 중심으로 한 서부권, 동부권으로 나누어져 있어 지역의 특색에 맞는 해결방인과 발전방안이 필요하다”며, “특히 안성 서부권 발전에 유천∙송탄취수장의 규제 해소, 스타필드 안성 입점 평택시가 필요로 하는 345KW 고덕~서안성 송전로 문제 해결을 통해 ‘국가산업단지 유치 등’ 계획적인 개발 계획 수립을 우선과제로 발표했다.


이어 이 의원은 “가현취수장의 폐지로 인한 상수원보호구역 해제, 서울-세종고속도로가 건설로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호재 등 개발수요 급증 및 선진농업의 장점, 자연환경을 이용한 휴양시설 등 친환경적인 개발요인이 동부권 발전에 견인차 역활을 할 것”으로 안성시의 균형적인 발전을 강조했다.


이영찬은 의원은 끝으로 “이번 저의 선거 슬로건은 ‘실업자가 없는 안성!, 국가산업단지 유치, 대기업유치’와 ‘유비쿼터스 안성 설계’ 등 △편안하고 함께 살 수 있는 평생도시교육 건설 △ 미래 비전을 가진 경쟁력 있는 도시 지역경제 활성화 △시민 중심의 경영 행정 실천 △주민자치를 위한 생활민원처리체계 주축” 등을 공약으로 내 걸고 안성발전의 적임자가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관심을 호소했다.


한편 안성시장에 출마하는 이 의원은 4년 동안 의정활동을 통해 2015년 제4회 우수활동 우수위원상, 2015년 민주평통대통령상 수상, 2017년 대한민국유권자대상수상, 2017년 법무장관상표창 등 총8건의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734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