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06 16:34:32
기사수정


▲ 안성시는 미세먼지로 인한 오염된 대기를 맑고 쾌적한 환경으로 개선하기 위하여 민간부문 전기자동차 및 전기이륜차 구매 지원 사업에 4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안성시는 미세먼지로 인한 오염된 대기를 맑고 쾌적한 환경으로 개선하기 위하여 민간부문 전기자동차 및 전기이륜차 구매 지원 사업에 4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2017년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민간에 전기차 27대를 보급하였으며 행정 업무용 전기차 10대를 보급한 바 있다.


올해 보급계획은 전기차 28대, 전기이륜차 17대로 총 45대이며 보조금액은 차종별 차등지원으로 전기승용차는 최대 1700만원, 초소형의 경우 최대 700만원, 전기이륜차의 경우 최대 270만원을 각각 지원한다.


전기자동차 및 전기이륜차 보급사업 신청대상은 신청일 이전 안성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이상 시민 또는 사업장 소재지가 안성시에 위치한 법인 및 기업으로 구매신청서 작성 이전 전기차 판매사와 차량 구매계약 체결이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안성시청 전기자동차 보조금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신청서 접수가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지원대상이 선정된다.


단, 환경부 전기차 보조금 지급대상 평가를 통과한 차량과 대상자 선정일로부터 2개월 이내 출고 가능한 차량만 접수가 가능한 점에 유의해야 하며, 차량별 보조금 지원금액 및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안성시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영수 환경과장은 “안성시에서는 미세먼지로 오염된 대기질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공공부문 및 민간부문에 친환경자동차 보급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752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