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09 11:07:02
기사수정


▲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7일 “건강은 기본권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제46회 보건의 날 행사를 안성맞춤 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7일 “건강은 기본권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제46회 보건의 날 행사를 안성맞춤 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황은성 안성시장을 비롯한 내빈,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행사로 진행됐으며, 식전행사로 안성시립 소년·소녀 합창단의 합창과 활기찬노후생활교실 회원들의 맷돌체조를 보여주었다.


이어진 기념식에서는 시민건강증진을 위해 각별히 노력한 단체와 시민, 공무원 등 20명의 공로자들에게 보건복지부장관, 시장표창을 수여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나를 위한 건강 기본권을 소홀히 하지 말아야 내가 나를 지킬 수 있고 가족도 지킬 수 있다”고 말하면서 보건소가 언제나 시민 곁에서 든든한 건강 지킴이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식후에는 많은 시민들이 ‘100세 시대 건강하고 매력적인 노후 맞이하기’라는 주제로 황세희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연구소 실장의 건강 강연을 경청했다. 또한 공도 걷기동아리 회원과 시민 100여명이 옥천교에서 구송동교까지 5.4Km의 벚꽃길을 걷는 행사를 가졌다.


한편 보건소에서는 이번 보건의 날 기념식을 계기로 앞으로도 연령별, 계층별 건강관리사업을 계속 추진하여 시민의 건강한 삶을 향상 시키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753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