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22 11:16:37
기사수정

- 친환경 공동체텃밭농원 770구좌 분양

- 도농교류 활성화 및 안전먹거리 513가구 참여


▲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지난 21일 관내 지역공동체 비농업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농작물을 키우며 수확하는 지역공동체 도시농업 텃밭농원을 현수동과 공도읍 용두리 일원에서 개장했다. (사진은 공동 텃밭 부지 모습)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지난 21일 관내 지역공동체 비농업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농작물을 키우며 수확하는 지역공동체 도시농업 텃밭농원을 현수동과 공도읍 용두리 일원에서 개장했다.


시가 현수동 3개소와 공도읍 3개소 1만 3547㎡의 친환경 텃밭을 공공유형으로 조성해 1구좌당 10㎡ 규모로 770구좌를 지난 3월 분양신청을 받아 추첨을 통해 분양했다.


이날 분양받은 513가구의 분양참가자들은 고추, 상추, 쑥갓, 가지, 토마토, 열무 등의 채소모종과 씨앗을 심으며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이날 개장된 지역공동체 텃밭농원은 시가 친환경 도시농업 일환으로 가족과 함께 건전한 여가생활과 안전한 먹을거리 인식 확산을 위해 지난 7년간 오감만족의 텃밭농원 운영으로 지난해 설문조사 결과 시민만족도가 95%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시는 지역공동체 텃밭농원 부지에 쉼터시설, 급수시설, 포세식화장실, 소농기구 대여센터 등의 편의시설과 함께 텃밭농원 입구에 호박터널을 조성해 조롱박, 수세미, 호박 등을 식재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휴식공간과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금년에는 도시농업 저변확대를 위해 시민 누구나 참여하는 도시농업 생활 경진대회 개최와 지역공동체 텃밭농원 참가자에게는 최고 텃밭상 시상제를 도입하여 도농교류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763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