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당 이규민, 이재명 도지사 후보와 정책협약 선언! - ‘명품주거도시 안성’ 실현에 최대한 지원 약속
  • 기사등록 2018-04-24 18:54:18
기사수정


▲ 지난 21일, 더불어민주당 이규민 안성시장 예비후보와 이재명 경기도지사 예비후보가 정책협약식을 가지고 포즈를 취했다.


더불어민주당 이규민 안성시장 예비후보가 이재명 경기도지사 예비후보와 지난 21일, 정책협약식을 가졌다.


정책협약에는 이재명 예비후보가 ‘명품주거도시 안성’을 지향하는 이규민 예비후보의 비전에 동의하며, 향후 상위단체로서 안성의 비전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는 내용이 담겨있어 주목된다.


‘이재명의 새로운 경기’, ‘이규민의 명품주거도시 안성’을 실현하기 위한 정책협약 선언식은 21일, 시흥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서 두 후보는 광범위한 차원에서의 연대를 다짐하며 정책협약 선언문에 서명했다.


이번 정책협약식은 지방선거에 내세운 두 후보의 공약이 상당부분 일치한다는 점에 기반한 협약으로, 두 예비후보는 향후 책임 있는 자세와 친밀한 연대로 경기도와 안성시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협약 내용 중에는 ‘명품주거도시 안성’과 ‘6대 무상복지를 통한 복지모범도시 안성’을 지향하는 이규민 안성시장 예비후보의 비전에 이재명 후보가 향후 그 실현을 돕겠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즉 이규민 후보가 안성의 새로운 발전계기 마련을 위해 제시한 ‘주택엑스포를 통한 500세대 명품주거단지 건설’, ‘안성맞춤형 첨단지식창조산업단지 조성’에 적극 협조, 경기도 차원의 과감한 투자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는 내용이다.


▲ 정책협약에는 이재명 예비후보가 ‘명품주거도시 안성’을 지향하는 이규민 예비후보의 비전에 동의하며, 향후 상위단체로서 안성의 비전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는 내용이 담겨있어 주목된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는 지난 20일, 더불어민주당 당내 경선에서 59.9%라는 압도적인 지지로 공천을 확정지은 바 있다. 그러한 이재명 후보가 기초자치단체장 예비후보와 정책협약식을 가진 것은 처음으로, 향후 이규민 예비후보의 행보에 큰 무게감이 실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도 두 예비후보는 공통공약인 치과주치의 제도, 산후조리비 지원사업, 고교 무상교복 지원사업, 청년배당 등을 실현함에 완벽히 연대할 것을 다짐했다.


또 광범위하게는 ‘보편적 복지국가’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일 것, 선구적인 복지정책을 공동으로 연구·개발할 것, 아울러 통일시대를 열어나가는 문재인 정부의 실천을 적극 지지하며 그 실현을 돕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 등에도 합의했다.


이번 정책협약에 관해 이규민 민주당 안성시장 예비후보는 “쇠락하는 안성에 획기적인 발전계기 마련을 위해서는 상위단체인 경기도와의 긴밀한 관계가 필요하다”면서, “그것을 실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후보가 누구인지 보아 달라”고 전했다.


아울러 “향후 선거에서 이재명 후보님과의 더할 수 없는 연대로 안성에서 압도적이고 확실한 승리를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정책협약 선언문 전문이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이재명과

안성시장 예비후보 이규민의 정책협약 선언문)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이재명과 안성시장 예비후보 이규민은 “이재명의 새로운 경기”, “이규민의 명품주거도시 안성”을 실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정책협약 선언문’을 채택한다.


이는 오는 6.13 지방선거에 제시하는 두 예비후보의 공약이 상당부분 일치한다는 점에 기반한 협약으로서, 향후 책임 있는 자세와 친밀한 연대로 경기도와 안성시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 

   

하나. 두 예비후보는 소득불균형과 빈부격차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대한민국의 나아갈 방향으로서 ‘보편적 복지국가’라는 비전을 공유하며, 그 실현을 위해 서로간의 정책을 공유하고 함께 실천해 나갈 것임을 다짐한다.


하나. 공통공약인 치과주치의 제도, 산후조리비 지원사업, 고교 무상교복 지원사업, 청년배당 등을 추진해감에 있어 두 후보는 완벽히 연대할 것을 약속하고, 정책이 조속히 실현되도록 노력한다. 아울러 향후 경기도민과 안성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진취적이고 선구적인 복지정책과 공약을 공동으로 연구, 개발할 것을 약속한다.


하나. 이규민 안성시장 예비후보는 생애최초 청년 국민연금 지원,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군 입대 청년 상해보험 가입 지원 등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적이고 과감한 이재명 경기도지사 예비후보의 정책에 온전한 동의를 표하며, 지자체의 대응투자가 필요할 경우 적극적으로 실천할 것을 약속한다. 

   

하나. 이재명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는 ‘명품주거도시 안성’과 6대 무상복지를 통한 ‘복지모범도시 안성’을 지향하는 이규민 안성시장 예비후보의 비전에 동의하며, 향후 상위단체로서 안성의 지역비전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한다.


특히 경기남부권에서 인구정체 등을 겪으며 쇠락하고 있는 안성의 새로운 발전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규민 예비후보가 제시한 ‘주택EXPO를 통한 500세대 명품주거단지 건설’, ‘안성맞춤형 첨단지식창조산업단지 조성’에 적극 협조, 경기도 차원의 과감한 투자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한다. 

 

하나. 두 예비후보는 향후 복지부문뿐만 아니라 전 부문에 걸쳐 도민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광범위한 정책연대를 추진할 것을 다짐한다. 아울러 통일시대를 열어나가기 위한 문재인 정부의 실천을 적극 지지하며 그 실현을 돕기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한다.


2018년 4월 21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이 재 명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장 예비후보 이 규 민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765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임웅재 한영
만복식당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박용진의 詩가 있는 아침] 불안 / 장지선
  •  기사 이미지 안성시, 청년 주거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청년 주거정책 토론회」개최
  •  기사 이미지 안성시, 오이먹고 두배되는 고향사랑 이벤트 추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