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27 16:43:38
기사수정


▲ 안성시에서는 지역복지의 사례관리 중요성 증대에 따라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2개월간 총 8회에 걸쳐 공공기관 및 민간기관의 사례관리사를 대상으로 민․관통합 사례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안성시에서는 지역복지의 사례관리 중요성 증대에 따라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2개월간 총 8회에 걸쳐 공공기관 및 민간기관의 사례관리사를 대상으로 민․관통합 사례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사례관리란 지역내 공공․민간자원에 대한 관리․지원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인 복지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보건․고용․주거․교육․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모니터링하는 사회복지 실천방법으로, 안성시는 지난해 부터 민․관 사례관리 통합진행과 협력을 위한 민․관 통합 슈퍼비전을 실시해 왔다.


특히 올해 실시한 민․관 통합 사례관리교육은 한국사례관리학회 전문가 등을 초청해 총 13개 민·관기관 60여명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이론과 실천방법을 교육하여 지역내 공공·민간기관간 사례관리 공통의 가치와 관점공유를 통한 시민 복지체감도 향상에 노력을 기울였다.


안성시는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5월부터 매월 각 기관이 사례를 발표하고 경험과 경력이 풍부한 전문가가 지도하는 슈퍼비전을 제공할 계획으로, 지역내 사례관리사가 함께 연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공동의 협력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에 참석한 한 사례관리사는 “전문교육이 필요하나 여러가지 여건상 체계적인 교육을 받기가 어려웠는데 안성시에서 전문교육 기회를 제공해 주어 감사하고 보람있었다.”고 전했다.


교육을 추진한 안성시 복지정책과 관계자는 “민·관통합 사례관리교육과 안성맞춤 민·관협력 슈퍼비전을 통해 안성시 지역복지를 이끌어갈 사례관리사들의 역량이 더욱 강화되어 어려움에 처한 시민에게 희망을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슈퍼비전(supervision = super+videre)이란 사회복지 실천현장에서 사회복지의 질적 함양을 위해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에 대한 경험과 경력이 풍부한 전문가가 교육·지도하는 일을 뜻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768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