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10 14:34:57
기사수정


▲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5월10일 “안성쌀 말레이시아 수출 선적식”을 시와 농협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마춤농협 RPC에서 가졌다.


안성쌀,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 싱가폴까지 동남아 점령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5월10일 “안성쌀 말레이시아 수출 선적식”을 시와 농협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마춤농협 RPC에서 가졌다.


말레이시아에 안성쌀의 수출을 위해 안성시와 말레이시아 KMT Trading은 ‘16년 6월부터 정식 수입허가를 받기위해 노력한 결과 이며, 이날 수출 물량은 16톤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수출 할 계획이다.


이날 수출되는 안성쌀은 말레이시아 KMT 매장과 말레이시아 한인식당, 일본인 식당 등에 공급되며, 또한 올해 안성쌀 2.5kg, 5kg을 추가로 KMT에서 말레이시아 정부에 수입쿼터를 신청하였으며, 베트남, 필리핀, 싱가폴등 등남아시장에 지속적으로 수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황 은성 안성시장은 “쌀 소비 감소로 어려움에 처한 국내 쌀 시장을 극복하기 위해 2016년부터 안성 쌀의 동남아시장 개척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수출이 가능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신규 수출국 개척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최고 안성 쌀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황시장은 “안성농산물 및 공산품의 수출 확대를 통한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해외수출로 정하고 지난 7월부터 해외 수출팀을 신설하는 등 수출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앞으로도 해외 바이어와의 원활한 소통 및 해외 판촉 통상단을 파견하는 등, 해외 박람회, 판촉전, 바이어 초청 행사 및 수출 물류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안성 농·공산품의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는 올해 3월 기준 4억5천만 불의 수출실적을 거두었으며, 전년 동기대비 25.4% 증가하였으며, 올해 2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778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