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9-05 08:59:38
기사수정




마을기업이 생산한 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마을기업 제품 전문유통 매장’이 화성시에 문을 열었다.

3일 도에 따르면 ‘유통형 마을기업’인 ㈜경기유통형마을기업은 이날 화성 향남읍 행정리에 ‘마을기업 슬로푸드 1번지’를 개장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유통형 마을기업’은 제품을 생산해놓고도 정작 판로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마을기업의 판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행정자치부가 지정하고 국비와 지방비를 지원받는 마을기업 제품 전문 유통매장이다. 광역 시·도별로 1곳씩 지정 운영되며, 지난해 전라남도에 이어 경기도에 두 번째로 개장했다. 

‘마을기업 슬로우푸드 1번지’는 경기도 소재 170개 마을기업 제품을 비롯해 전국 마을기업 제품 중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엄선해 판매한다. 

주로 판매하는 제품은 친환경지역 농산물, 천연 발효식품, 전통 장류 등 안심 먹거리와 지역에서 소규모로 생산한 친환경 공산품 등이다. 

마을기업 슬로우푸드 1번지는 조만간 마을기업 제품 전문 온라인쇼핑몰(www.휴슬로우푸드.com)도 운영할 계획이다. 마을기업 슬로우푸드 1번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유통형마을기업(1544-8702)로 문의하면 된다.

류인권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단장은 “마을기업 제품 전문 유통매장 설립은 마을기업의 안정적인 판로 지원을 의미하는 것”이라며 “마을기업이 안정적인 수익과 고용을 창출해 자립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78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