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18 14:46:00
  • 수정 2018-05-21 10:24:06
기사수정
(편집자주)
본지에서는 오는 6월 13일 진행되는 제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안성시의원 예비후보들를 앞두고 안성시 선거구 후보에 대해 유권자의 소중한 알권리와 올바른 선거분위기 조성을 위해 공천이 확정된 각 당 예비후보와 무소속 후보들을 대상으로 서면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그에 따른 답변 내용을 가감 없이 기술하였으며 후보자의 형평성을 고려해 질문지 마다 로테이션 방식의 답변을 기술 할 예정입니다.

[질문 1. 안성시의원에 도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질문 2. 지역구에서 제일먼저 해결해 나가야할 당면과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요? 질문 3. 안성시의원으로서 안성발전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하고 싶으신지요? 질문 4. 다른 예비후보와 차별되는 자신만의 장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질문 5. 핵심 공약과 이행방법은? 질문 6. 유권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안성시의원 가선거구 후보


<황진택 더불어민주당>


시민의 삶을 지키기 위해 재선 도전장을 냈습니다. 옳음이 승리하는 안성을 만들기 위해 시의원에 도전합니다.


지난 4년, 보수정권의 적폐 행정과 맞서 싸웠습니다. 그러나 소수의석으로는 보수정권 장기집권하에서 더욱 굳건해진 적폐 카르텔을 무너뜨리지 못했습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황진택의 승리만이, 더불어민주당의 승리만이 안성 개혁을 이룰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시의회 다수의석을 확보해 적폐가 관행이 된 안성시를 바로세우겠습니다.


<유원근 더불어민주당>


시민 모두가 행복한 안성을 만들기 위해서는 안성시 행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수행하는 시의회의 역할이 중요하다.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전문성이 있어야 하는데, 현재 50대 남성, 다년간의 사회단체 활동 후 시의원에 출마하는 것이 마치 정치 공식처럼 받아들여지는 지역 분위기에서는 전문성 있는 시의회를 만들기 어렵다고 생각했다.


특히 사회복지 예산은 안성시 전체 예산의 33%에 달하지만 시의회에 사회복지 전문가가 없는 현실을 보고, 시민을 위해 전문성을 가지고 일하는 시의회를 만들어 보겠다는 포부로 출마를 결심했다.


<유광철 자유한국당>


지난 4년간 의회로 보내주신 시민께 보답하고자 매일 처음 시작한다는 마음가짐으로 혼신의 노력을 다했다.


규제개혁을 통해 안성시 전체 면적의 약 73% 규제를 풀고, 교육도시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안성시 전체 예산의 5%를 배정하는 조례를 만들었다.


올해 4월엔 서안성 시민의 삶의 질을 높여줄 스타필드 안성 착공도 가시화됐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시의원을 필요로 하는 곳이 여전히 많고 적지 않은 난제가 산적해 있다는 점도 실감했다.


이런 시점에 안성에는 나무를 키우고 숲을 가꾸는 긴 안목으로 안성의 미래를 설계할 큰 인물이 필요하다. 선거 때보다 평상시 더 열심히 일할 사람, 말보다 실천을 통해 안성을 바꿀 수 있는 검증된 일꾼이 필요하다고 믿는다.


지난 4년간 적지 않은 일을 해왔듯이 재선 의원이 되어 더 큰 힘을 가지고 중단 없는 안성 발전을 이루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7841
기자프로필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임웅재 한영
만복식당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유영희의 共感同感] 파도리에서
  •  기사 이미지 2024년 안성 교육 혁신 방안 모색을 위해 안성시 범교육 혁신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  기사 이미지 안성시, 감성교육 “우린 연극으로 배워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