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24 12:24:00
기사수정


▲ 지난 4일부터 5월 22일까지 안성마춤 아트홀에서 경기도 도시재생센터에서 주관하는 도시재생대학에 안성 시민들과, 공무원들이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5월 4일부터 22일까지 안성마춤 아트홀에서 경기도 도시재생센터에서 주관하는 도시재생대학에 안성 시민들과, 공무원들이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18일에는 “새 삶을 바꾸는 도시재생 뉴딜” 주제로 한 도시재생뉴딜 추진배경, 새로운 도시의제, 미래저성장 대비 도시관리 패러다임 전환 등의 개념교육과 2018년도 도시재생뉴딜 공모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옥천동․성남동 일원에 대한 현황 및 문제점에 대하여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시민들과 함께 토론하고 어떠한 방식의 도시재생 도입이 필요한가에 대하여 고민했다.


특히, 시관계자는 도시재생사업에서 도시기반시설의 물리적 개선도 중요하지만 도시재생뉴딜사업에서 강조하고 있는 일자리 창출에 대해서는 지역주민들이 사회적기업, 협동조합을 구성하여 지역에 일자리를 만들어 경제적 활동을 통한 지속발전 가능한 도시형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도시재생대학 교육을 통해 시민들에게 도시재생에 대한 다양한 주제와 사례를 소개하고 원도심의 미래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함께 고민할 계획이다.


안성시는 도시재생대학에 시민,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함으로서 공감대 형성과 옥천동․성남동 일원 원도심 쇠퇴 분석과 도시재생사업 아이템이 다양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한 시민 의견수렴을 통해 지역현안을 파악하고 도시재생에 필요한 의제도 발굴함으로써 지역맞춤형 도시재생전략 계획을 수립함을 물론 도시재생뉴딜 공모사업에도 많은 도입이 될 전망이다.


한편 안성시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도시재생대학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790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