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9-08 11:38:12
기사수정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9월 8일 오전 10시 찾아가는 안성평생학습대학 5회차 강연으로 안성농협 임직원 및 회원 등을 대상으로 박진완 교수(천안단국대학병원)를 초청해 ‘여성 갱년기 질환 예방’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열었다.



찾아가는 평생학습대학이란 지리적, 시간적 여건상 평생교육 참여의 기회가 제한되었던 시민들에게 열린학습과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30인 이상이 모여 평생학습대학 희망강좌(건강, 교육, 웃음, 경제, 성희롱예방 등)를 신청하면 강사를 지원해 주는 맞춤형 평생교육강좌 프로그램이다.


이날 박 교수는 “사람은 나이를 먹어 갈수록 신체의 노화로 인해 기능이 떨어져 장애가 발생하며,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나이가 들면서 갱년기 장애라는 것을 겪게 되는데, 이 질환은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번씩은 겪게 되는 과정”이라며 갱년기 장애의 이해와 치료법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안성평생학습대학 강좌를 희망하는 관내 관공서, 기업체, 학교, 단체 등은 관할 읍․면․동사무소에 강좌를 신청하거나 시청 교육협력과로 방문접수 하면된다”고 전했다.


한편 다음 찾아가는 안성평생학습대학 6회차 강연은 안성어린이집 연합회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최바울(동그라미유아심리연구소장)강사를 초청해 아동 인성교육에 대해 강연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80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