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05 17:31:42
기사수정


▲ 안성시는 공무원들의 공직비리를 사전 예방하고 행정효율성 향상과 공직윤리문화 정착,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2018년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 교육”을 4일 업무담당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안성시는 공무원들의 공직비리를 사전 예방하고 행정효율성 향상과 공직윤리문화 정착,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2018년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 교육”을 4일 업무담당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에 대한 이해증진과 시스템 활용에 대한 업무능력 향상으로 효과적인 제도운영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는 비리 및 행정 오류 발생시 경보를 발령하여 모니터링하는 청백-e시스템과 행정오류 등의 소지가 있는 사무에 대하여 담당자가 스스로 진단하여 행정착오 등을 예방하는 자기진단제도, 그리고 개인별․부서별 공직윤리 실적을 관리하는 공직자 자기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 제도이다.

 

이번 교육을 기반으로 공직자의 업무해태, 오류, 부정과 비리를 사전예방하고 시스스로 상시적으로 확인 점검하여 행정의 적법성․투명성․효율성을 제고하는 계기로 삼을 방침이다.

 

김진환 감사법무담당관은 “앞으로 청백-e시스템 운영강화, 모니터링 발생 시 적극적인 처리, 부서별 자기진단업무 발굴, 청렴평가 등을 통하여 행복한 청렴 맞춤도시 안성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824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