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09 11:12:11
기사수정


▲ 안성시는 지난 7월 5일 이마트 안성점에서 안전총괄과 직원들과 안성시 자율방재단원들 및 여성의용소방대원들이 참여하여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안성시는 지난 7월 5일 이마트 안성점에서 안전총괄과 직원들과 안성시 자율방재단원들 및 여성의용소방대원들이 참여하여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은 물놀이 10대 안전수칙 및 수상레저기구 이용시 유의사항, 여름철 차량침수 피해 예방에 대하여 교육 및 홍보를 실시했다.

 

여름철을 맞이하여 물놀이가 잦아짐에 따라 안전사고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대하여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물놀이 10대 안전수칙을 충분히 숙지 후 물놀이를 하여야 하며, 수상레저기구 이용 시에는 수상레저사업장의 안전교육 이수 및 준비운동을 하여야 한다.

 

또한, 여름철 국지성 집중호우 및 장마로 인하여 차량침수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2017년 한해동안 차량침수 총 3,600건의 재산피해 346억원이 발생하였다.

 

차량침수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호우가 예상될 때에는 둔치주차장 등 차량침수 예상지역의 주차를 삼가야 하며, 차량 주차 시 잘 보이는 곳에 비상연락처를 기재하여 비상시를 대비하여야 한다.

 

도로의 침수된 부분은 절대 지나가지 않아야 하며 차량 운행 중 도로에 물이 찰 경우에는 1단이나 2단 기어로 천천히(10~20km/h) 통과해야 한다. 물속에 차가 멈추었다면 시동을 걸지 말고 차에서 즉시 대피하고, 가입한 보험회사나 견인업체에 연락하여야 한다.

 

안성시에는 둔치주차장이 안성천에 3개소, 청미천에 1개소가 있으며, 세월교가 대덕면과 공도읍에 각 1개소가 있다. 안성시에서는 차량침수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호우가 예정되어 있거나, 비가 올 경우 둔치주차장 및 세월교를 폐쇄하고 있으며, 비가 그친 경우에도 상류의 저수지 및 보의 방류를 대비하여 일정시간동안 폐쇄를 유지하고 있다.

 

둔치주차장 및 세월교 폐쇄 시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며, 이는 본인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방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여름철 빈번히 발생하는 물놀이 안전사고와 차량침수에 대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물놀이 10대 안전수칙 1) 수영을 하기 전에는 손, 발 등의 경련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준비운동을 하고 구명조끼를 착용한다. 2) 물에 처음 들어가기 전 심장에서 먼 부분부터(다리, 팔, 얼굴, 가슴 등의 순서) 물을 적신 후 들어간다. 3) 수영도중 몸에 소름이 돋고 피부가 당겨질 때에는 몸을 따뜻하게 감싸고 휴식을 취한다. 4) 물의 깊이가 일정하지 않고 갑자기 깊어지는 곳은 특히 위험하니 물 깊이를 알고 있는 곳에만 물놀이를 한다. 5) 건강상태가 좋지 않을 때나, 배가 고프거나 식사 후에는 수영을 하지 않는다. 6) 물놀이 중에는 껌이나 사탕을 먹지 않는다. 7) 자신의 수영능력을 과신하여 무리한 행동을 하지 않는다. 8) 장시간 계속 수영하지 않으며, 호수나 강에서는 혼자 수영하지 않는다. 9) 물에 빠진 사람을 발견하면 주위에 소리쳐 알리고(즉시 119에 신고) 구조에 자신이 없으면 함부로 물속에 뛰어 들지 않는다. 10) 수영에 자신이 있더라도 가급적 주위의 물건들(튜브, 스티로폼, 장대 등)을 이용한 안전구조를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827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