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26 10:56:22
기사수정


▲ 서운초등학교(교장 장세권)는 이번 여름 방학 중 8월 6일(월)부터 8일(수)까지 3일간 서운초등학교와 서운중학교가 함께 하는 ‘서운면 교육벨트 연합 남사당 캠프’를 실시할 예정이다.


서운초등학교(교장 장세권)는 이번 여름 방학 중 8월 6일(월)부터 8일(수)까지 3일간 서운초등학교와 서운중학교가 함께 하는 ‘서운면 교육벨트 연합 남사당 캠프를 실시할 예정이다.

 

서운초등학교에서 매년 진행되는 방학 남사당 캠프를 올해 처음 서운중학교와 연합하여 운영한다. 서운초등학교 학생이 졸업 후 서운중학교로 진학하고 서운초와 서운중 모두 남사당 풍물놀이 교과특성화를 운영하고 있는 현실로 서운면 지역 초등학교와 중학교 연합 남사당 풍물놀이 교육을 실시하여 지역 연계 교육 방안을 모색하고 상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이 캠프는 서운초와 서운중의 단순한 물리적 결합이 아니다. 서운초 남사당 전문 강사 3명과 서운중 남사당 전문 강사 3명이 6파트로 역할을 분담하여 학생들 입장에서는 풍물놀이를 가르쳐 줄 강사가 두 배로 늘어나는 효과를 거두게 된다.

 

이에 풍성해진 강사 인력풀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악기 연주 기능을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지도하고자 캠프 장소를 서운중의 남사당 전수관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보다 넓고 쾌적한 연습 공간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캠프를 통해 바우덕이의 전통을 잇는 서운면 남사당 풍물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고취하고, 마을교육공동체 안에서 협동하고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또한 남사당 풍물놀이를 매개로 초등학생과 중학생 간 멘토-멘티 관계를 형성하고 상호간 교류를 활성화하여 선후배간의 정을 두텁게 한다.

 

서운초 장세권 교장은 “여러 가지 악기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물 소리를 울리듯이 서운면 교육벨트 연합 남사당 캠프를 통해 서운초와 서운중이 함께 어우러져 아름다운 울림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84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