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31 14:45:24
기사수정


▲ 연일 35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안성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창선)에서는지난 7월 30일 안성2동 주민센터에서 각마을 어르신을 상대로 폭염대응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연일 35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안성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창선)에서는지난 7월 30일 안성2동 주민센터에서 각마을 어르신을 상대로 폭염대응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안성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생수 1,000병, 쿨스카프 200개를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무 더위 쉼터로 지정된 각 마을 경로당 20개소에 배포했다.


특히 안성2동주민센터에서 배포한 생수 1,000병은 지역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정기형(67세)씨가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직접 구입하여 주민센터에 기탁한 것으로, 각 마을 무더위 쉼터에서 언제든지 시원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냉동 보관하고, 냉동실 마다 얼음생수 스티커를 부착하여 어르신들의 이용에 편의를 제공했다.

 

또한 쿨 스카프 200개 또한 안성2동 기관사회단체협의회(협의회장 김건호)에서 기증한 것으로 어르신들의 외부 활동 시 더위를 식히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건호 안성2동장은 “지역사회의 작은 관심이 어르신들께서 더위를 이겨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며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 폭염에 따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관사회단체 및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이연화 안성2동 노인회장은 “연일 지속되는 무더위에도 항상 지역 어르신의 건강을 생각해 주는 이웃들의 관심과 지원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하다 ”고 전했다.

 

한편 안성2동 주민센터에서는 독거노인 등을 위주로 무더위에 따른 폭염 취약계층 관리 대상자 명단을 작성하고 전담반을 편성하여 긴급 연락체계를 구축하는 등 폭염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845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맞춤여성합창단 제 10회 정기연주…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제224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한경국립대학교
김영기 대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