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06 18:19:44
기사수정


▲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4일(토) 안성맞춤아트홀 대회의실에서 생명사랑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4일(토) 안성맞춤아트홀 대회의실에서 생명사랑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생명사랑자원봉사단은 교육을 통해 생명존중 의식을 고취시키고, 멘토단과 함께 다양한 청소년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활동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청소년 문화 정착의 기회를 제공하게 위해 결성했다. 

 

생명사랑자원봉사단은 청소년 26명과 멘토단 6명이 함께하며, 발대식을 시작으로 생명사랑자원봉사 활동을 위한 기본교육과 자원봉사로 행동하는 전국민 프로젝트 ‘안녕리액션 캠페인’ 및 생명사랑 관련 캠페인과 함께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활동할 수 있는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들로 진행될 예정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신수철 안성시자원봉사센터장은 “청소년들의 경우 여가 활동 및 장소가 제한적인 경우가 많아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기지 못 하고 있어 안타까웠는데, 이번 생명사랑자원봉사단의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 활동과 문화 정착의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햇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생명의 소중함과 가치를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고, 안성시민 모두가 생명을 존중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교육에 참여한 멘토단과 청소년들이 널리 전파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848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