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04 15:28:35
기사수정


▲ 삼죽전담의소대 방수 시연 모습


안성소방서(서장ㆍ정귀용)는 4일 보개면 종합운동장에서 의용소방대 역량 강화와 화합을 위한 ‘2018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는 현장활동에 필요한 기술경연으로 현장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 소방가족의 화합과 축제의 한마당으로 상호간의 우호를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안성시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희생 봉사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을 격려하고 긍지와 보람을 갖게 하는 한편 지역안전 지킴이인 의용소방대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안성지역 의용소방대 31개대 550여명이 참석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 안성소방서장 정귀용 개회사 모습

▲ 의용소방대원 수관전개 및 회수 경연 모습

경연 종목으로는 2개분야 5개 종목으로 단체경연 분야에서는 개인장비 장착하고 릴레이, 수관전개 및 회수, 심폐소생술 경연이 열렸고 친선분야에서는 족구 및 패널티킥 경기를 실시하며 의용소방대가 서로의 기량을 겨루었다.

 

정귀용 안성소방서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화재 등 각종 재난활동에 애쓰는 대원들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경연을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맘껏 뽐내길 바라며 지역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867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