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 지사 “임대아파트 주민 자치권 보장에 노력할 것” - 15일 경기도의회 제302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서 도정질의 답변
  • 기사등록 2015-09-15 19:39:24
기사수정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도내 임대아파트 주민들의 자치권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남경필 지사는 15일 도의회 제302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주민들의 자치권을 보장할 수 있는 근본적인 대안을 마련하겠다. 우선 행정지도를 통해 임대주택이 경비·청소업체를 선정할 때 공개경쟁입찰을 하도록 권고하고, 국토부에 관련법 개정을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남 지사의 이 같은 발언은 윤은숙 도의원(새정치, 성남4)의 도정 관련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윤 의원은 LH공사가 건립·운영하고 있는 성남시 소재 OO아파트에서 영세민들의 권리침해와 재산권 피해사례가 일어나고 있어 경기도 차원의 개선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도내에 LH공사가 건립한 임대아파트는 22만5000세대로, 이들은 현재 관리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 특히 성남의 OO아파트는 2008년도부터 5년간 한 명의 관리소장이 공동관리해오면서 경비·청소업체를 임의로 수의계약하고 관리비를 과다 부과하는 등 수많은 폐단과 주민피해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남 지사는 이에 대해 “논란이 있다는 점은 보고를 받았지만 구체적인 실체는 모르고 있었다. 지적해주신 단지에 대해서는 하반기에 일정을 고려해 감사가 진행되도록 조치하겠다”며 “이번이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 도 차원에서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도지사로서의 업무 중 가장 보람된 것이 ‘도지사 좀 만납시다’와 ‘공동주택 품질검수단’”이라며, 따로 시간을 마련해 문제가 제기된 임대주택 주민들과 만나보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본회의에서는 ▲음식물쓰레기 처리문제 ▲KTX 관련 시화반월산업단지 교통인프라 확충 ▲장애인생산품 구매촉진 ▲장애인체육 진흥정책 ▲평택항 보안관리 등과 관련한 도정질의와 김보라·김철민·원미정·정대운·류재구 도의원의 5분 자유발언 등이 진행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88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