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뮤지엄 파크, ISO 인증 취득 - 국내 국·공립 박물관 미술관 중 최초 - 품질경영·환경경영시스템 인증받아
  • 기사등록 2015-09-15 19:47:28
기사수정




경기문화재단은 대한민국 국·공립 박물관 미술관 최초로 ‘뮤지엄 파크’ 3개 기관이 ISO(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정한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과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용인 ‘뮤지엄파크’에는 경기도박물관·백남준아트센터·경기어린이박물관이 모여 있다.

ISO 9001, 14001은 ISO의 품질경영 및 환경경영 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품질경영과 서비스, 환경의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될 수 있는 조직을 갖추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인증하는 제도다.

경기문화재단은 지난 3월 조직개편 후 문화시설 운영과 관련해 각종 서비스 절차의 표준화 및 경영 매뉴얼을 개선하고, ISO시스템 교육을 실시하는 등 내·외부 역량을 모아 ISO 인증 심사를 준비해왔다.

국내 국·공립 뮤지엄 가운데 현재까지 ISO 인증을 취득한 곳은 경기문화재단 뮤지엄 파크가 유일하다.

재단은 이번 인증 획득 계기로 박물관·미술관 관람객들이 국제 수준의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문화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찬동 뮤지엄본부장은 “이번 인증서 취득이 경기도의 문화서비스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 재단 소속 전체 기관으로 인증 획득을 확대하는 등 뮤지엄 운영에 도움이 되는 코디네이터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88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