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06 14:27:55
  • 수정 2018-10-06 14:31:19
기사수정

풍물, 국악, 합주, 합창, 춤 등 초∙중학교 23개 동아리 공연

안성 바우덕이 축제와 함께하는 학교 문화예술교육

학생들이 주인공이 되어 진행하는 학생중심 지역예술축제로 펼쳐져


▲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기옥)과 안성시(시장 우석제)는 안성 바우덕이 축제 4일 차인 10월 5일 안성맞춤랜드 남사당공연장에서 ‘2018 안성맞춤 스쿨문화예술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기옥)과 안성시(시장 우석제)는 안성 바우덕이 축제 4일 차인 10월 5일 안성맞춤랜드 남사당공연장에서 ‘2018 안성맞춤 스쿨문화예술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안성맞춤 스쿨문화예술 한마당은 즐기자! 나누자! 표현하자!”의 기치 아래 우리 함께 문화예술을 즐기고, 서로 예술적 감동을 나누고, 내 안의 예술 감성을 표현하는 문화예술 축제이다.


이번 축제는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자 마련하였으며, 23개교(초등학교 19교, 중학교 4교) 519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축제는 풍물(사물)놀이, 국악, 합주, 춤, 합창 등 다양한 공연으로 꾸며지고 각 동아리 학생들이 만든 개성 있는 상장수여가 이어졌으며, 안성 학생자치회(중학교) 학생 18명이 공연진행, 안전유지, 환경정화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학생중심 축제를 지원했다.


최기옥 안성교육장은 “안성시의 시민으로 자라나는 학생들이 학교교육과정을 통해 공연을 준비하고 발표하는 과정에서 문화예술 감수성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준 안성 교육공동체 여러분에게 감사를 표하고 이러한 기회를 통해 지역 교육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890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영기 대표
기아
안정열의장
김진원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안태호
이용성 위원장
진보당 김지은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