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2 16:47:03
기사수정

학교에서 발생하는 응급상황 대처법 및 실습, 감염예방교육 주제로 진행

안성시 관내 초 ‧ 중 ‧ 고 ‧ 특 보건교사 40여명 참석


▲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병원장 김용숙)은 10월 11일(목) [2018년 보건교사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병원장 김용숙)은 10월 11일(목) [2018년 보건교사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교육은 11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2층 대강당에서 ‘학교에서 발생하는 응급상황 대처법 및 실습, 감염예방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과 안성시 보건교사회에서 주관한 이번 연수교육에는 경기도 안성시 관내 초 ‧ 중 ‧ 고 ‧ 특 보건교사 40여명이 참석했으며, △학교에서 발생하는 응급상황 대처법 및 실습(응급의학과장 정운혁) △감염예방교육(감염관리팀장 최효숙) △진로탐색 직업의식 향상 교육(적정진료팀장 배준희) 구성됐다.

 

보수교육에 참석한 한 보건교사는 “안성병원 응급전문강사의 학교에서 발생하는 응급상황 대처법 및 실습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감염예방교육과 진로탐색 직업의식 향상 교육도 직무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이번 연수교육을 진행한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앞으로도 안성지역 보건교사 등 보건인력들을 위한 다양한 전문교육 프로그램들을 개발하여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이 지역사회의 건강관리를 책임지는 한 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893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공도독서실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