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7 15:38:55
기사수정

시민이 공감하고 체험하는 교육 축제의 장으로 펼쳐져


▲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기옥)은 안성시와 공동으로‘함께 성장하고 변화하며, 행복한 희망을 만들어 가는 안성교육’이라는 슬로건으로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인 안성혁신교육지구 박람회를 10월16일부터 이틀간 열렸다 (사진은 안성맞춤아트홀광장에서 펼쳐진 도전골든벨)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기옥)은 안성시와 공동으로‘함께 성장하고 변화하며, 행복한 희망을 만들어 가는 안성교육’이라는 슬로건으로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인 안성혁신교육지구 박람회를 10월16일부터 이틀간 열렸다

 

이날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과 안성시가 협력하여 추진하고 있는 안성혁신교육지구의 가치 및 성과를 공유하고 시민의 참여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소통의 장 마련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교육 현장에서의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사례 나눔을 통하여 정보를 공유하며 교육혁신을 위한 함께 단위학교 간 협력 체제를 키워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박람회는 수업 컨퍼런스, 수업콘서트, 공감토크 및 한양대학교 정재찬 교수의 특강, 이병훈 소장의 진로교육, 노동기 강사의 2022대입개편안설명회가 준비되어 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들로 성황을 이뤘다.

 

▲ 개막에 앞서 식전공연으로 양성중 사물놀이동아리의 연주가 진행되고 있다.

▲ 17일 안성맞춤아트홀 주민편의동 대회의실에서 노동기 강사의 2022 대입개편안 설명회가 진행됐다.

또한 학생들이 끼를 발산할 수 있는 학생 특별무대와 바리톤 장동일교수의 팝페라 공연, 경기도 문화의 전당 경기 문화 나눔31의 특별공연 무대를 통한 힐링과, 안성맞춤아트홀 광장에서는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꿈의 학교, 지역생태계교육자원, 유관기관들의 전시․홍보․체험 부스가 마련되며 학교별 교육과정 사례가 전시됐다.


최기옥 교육장은 “안성혁신교육지구 운영은 우석제 안성시장님과 안성 시민의 적극적 지원과 참여로 관내 2만 4천여 명의 유·초·중·고등학교의 모든 학생들이 꿈꾸는 미래 사회의 행복한 삶의 주인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안성혁신교육지구 박람회가 안성시와 경기도 안성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추진하고 있는 안성혁신교육지구의 가치 및 성과를 공유하고 시민의 참여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소통의 장이 될거”이라며 “학교 교육 현장 사례를 공유하여 함께 발전시키는 교육공동체 협력의 장을 키워가길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896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