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25 08:27:12
기사수정

일자리 창출과 질높은 교육으로 민주시민양성 목적

초대 이사장에 김보라 전 경기도의원 선임

김보라 “스스로 배워 성장하며 사람과 사람을 잇는 튼튼한 안성 만들 것”


▲ 10월 24일 늦은 5시30분 ‘가치배움강사협동조합(이사장 김보라, 이하 조합)’이 창립총회를 갖고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10월 24일 늦은 5시30분 안성시 공도읍 안성인삼농협 2층에서 지역사회 주민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여 민주시민양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가치배움강사협동조합(이사장 김보라, 이하 조합)’이 창립총회를 갖고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이날 모두 12명의 조합원으로 이루어진가치배움강사협동조합’ 창립총회는 성원보고 및 개회선언, 의사일정 확정, 경과보고, 임원선출, 의안 승인, 창립취지선언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정관 및 규약 승인, 사업계획안승인, 수입지출예산안 승인, 임원선출 등의 안건을 처리하며 전 경기도의원인 김보라 조합원을 초대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 ‘가치배움강사협동조합’을 이끌 임원진에 송상호, 김보라, 권신란, 박진숙 조합원(왼쪽 에서 두번쩨 부터)이, 감사에는 심유양 조합원(왼쪽 첫번째)이 선임됐다.

 

아울러 김보라 초대 이사장과 호흡을 함께하며 민주시민교육 강사들의 자주적 자립적 자치적인 협동조합으로 강사 양성과 교육 등의 활동을 통해 질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사회 주민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여 민주시민양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는 정관규약을 실천하는 강사들의 모임을 이끌 임원진에 권신란, 김보라, 박진숙, 송상호 조합원이, 감사에는 심유양 조합원이 선임됐다.


조합은 안성의 각 학교와 기관, 단체 등에서 성폭력 예방교육, 인성교육, 인권 교육 등 민주시민교육에 매진한다는 계획으로 지난 7월 2일 첫 모임 후 여러 차례에 걸친 숙의를 통해 지난 9월 5일 발기인총회를 개최했었으며, 금번 창립총회에 이어 빠른 시일 내에 법인등기를 마치고 내년 2월 조합원 총회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 김보라 “가치 배움 강사 협동조합” 초대이사장

 

▲ ‘가치배움강사협동조합’ 조합원들이 창립취지 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

김보라 초대이사장은 “단순한 지식을 전달하는 것만이 아닌 스스로 배워 성장하며 사람과 사람을 잇는 튼튼한 안성을 만들어 나가는 조합으로 이끌 것”이라며, “향후 인근지역과 커뮤니티를 형성해 영역을 넓혀 나갈 것”이라며, 이사장선임수락과 함께 향후 조합의 방향을 밝혔다.

 

한편 이날 창립한 조합은 이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강사양성과정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이고 조합을 최대한 알려 조합 소속 강사들의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창출하고 질 좋은 강의를 제공한다는 계획으로 김보라, 권신란, 박진숙, 송상호, 심유양, 김혜경, 양대성, 유현숙, 이보람, 장순천, 조경희, 최유숙 조합원이 참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90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