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립중앙도서관 인문학 강연, <거장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행> 개최 - 한 명의 예술가를 깊이 여행하는 즐거움 - 푸치니, 클림트, 헤밍웨이
  • 기사등록 2018-11-28 12:56:25
기사수정

시간의 힘을 견디고 지금도 우리 곁에 살아숨쉬고 있는 문화예술의 거장들, 그들의 작품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 안성시립중앙도서관이 11월 29일부터 12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거장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행>이라는 테마로 푸치니, 클림트, 헤밍웨이의 삶과 작품이 탄생한 곳을 찾아가며 한 명의 예술가를 깊이 여행해보는 인문기행강연을 개최한다.

안성시립중앙도서관이 11월 29일부터 12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거장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행>이라는 테마로 푸치니, 클림트, 헤밍웨이의 삶과 작품이 탄생한 곳을 찾아가며 한 명의 예술가를 깊이 여행해보는 인문기행강연을 개최한다.

 

믿음직한 안내자가 동행하며 작품에 숨겨진 의도와 시대적 맥락까지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번 강연의 첫 번째 순서는 『오페라의 거장 푸치니』로, 현재 동아일보 문화기획팀장이자 서울국제음악콩쿠르 사무국장 유윤종 기자가 진행한다.

 

유윤종 기자는 연세대학교 독어독문학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동아일보> 음악전문기자 및 문화부장을 거쳐 현재 문화기획팀장으로 있으며, 서울시립교향악단 소식지 <월간 SPO>의 편집장을 맡고 있기도 하다.

동아일보 공연면에 「올 댓 클래식」「클래식 깊이듣기」를 연재했고 「유윤종의 쫄깃 클래식感」칼럼을 쓰고 있으며, 「객석」「클럽발코니」등의 음악저널에 음반리뷰와 평을 기고하는 등 여러 매체에서 음악계 소식을 전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정교한 선율과 격정의 드라마로 전 세계를 매혹한 감상주의 마법사, 오페라의 제왕 푸치니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그의 음악과 삶을 조명해 본다.

 

강연은 고등학생에서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www.apl.or.kr)나 전화(☎678-5312, 도서관운영팀)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929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