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친환경농업 우수성 세계에 알린다 - 9월 18일~10월 11일 ‘괴산 세계유기농 산업엑스포’서 홍보관 운영
  • 기사등록 2015-09-20 13:30:17
기사수정



경기도가 도내 친환경농업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괴산 세계 유기농산업 엑스포’에 참가한다. 

도는 이달 18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충청북도 괴산 유기농엑스포농원서 개최되는 ‘2015 괴산 세계 유기농산업 엑스포’에 경기도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충북도와 ISOFAR(세계유기농업학회)가 주최하는 엑스포는 유기농산업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국제행사로 24개국 177개사 254부스가 참여한다. 주최 측은 행사기간에 내·외국인 66만여 명이 방문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경기도 홍보관은 ‘생산과 소비를 잇는 경기도 친환경 농업’을 주제로 △친환경 학교급식 △학교농장 조성사업 ‘스쿨에코팜’ △G마크(우수 농산물 브랜드) △친환경 유기농제품 △경기미 등을 홍보할 방침이다. 

이 밖에 반값유기농카페를 마련해 관람객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한편 쌀 피자 만들기, 커피찌꺼기 퇴비 재활용 컵 텃밭 체험,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홍보관 운영은 발전하고 있는 경기도 친환경 유기농업의 미래 모습을 전국적으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농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친환경 유기농업을 적극 육성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93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들머리
2024 안성시청소년종합예술제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