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9 17:39:30
  • 수정 2019-01-30 10:34:36
기사수정

입후보예정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협중앙회 안성시지부와 합동으로 실시


▲ 안성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장낙원)는 오는 3월 13일 실시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와 관련하여 29일 오후 선거관리위원회 2층 대회의실에서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를 실시했다.


안성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장낙원)는 오는 3월 13일 실시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와 관련하여 29일 오후 선거관리위원회 2층 대회의실에서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결의대회는 관내 16개 조합 입후보예정자와 각 조합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시선거관리위원회와 농협중앙회 안성시지부와 합동으로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이번 공명선거 실천 결의를 통해 ▲ 금품‧음식물 제공 등 기부행위 배격 ▲ 지연‧혈연‧학연 등 연고를 이용한 선거인 분열 금지 ▲ 비방‧흑색선전이 아닌 정책으로 경쟁하는 선의의 경쟁 ▲ 조합발전과 공명선거 정착을 위한 협력 등을 다짐했다.


시선관위 관계자는 “안성시는 전국 최다인 16개 조합의 선거가 동시에 실시되는 역으로 입후보예정자 스스로 위탁 선거법준수와 정책 경쟁을 통한 공명선거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조합장선거에는 안성시선거관리위원회와 농협중앙회 안성시지부, 그리고 입후보예정자들이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투명하고 아름다운 선거문화의 확산과 공정한 선거관리 실현을 위해 힘써 갈 것을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 이날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에 앞서 입후보 안내 설명회가 안성시선관위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한편 이날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에 앞서 입후보 안내 설명회가 안성시선관위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으며, 2015년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는 동시선거로 안성시에서는 13개 농‧축‧협과 과수‧인삼농협, 산림조합을 포함하여 16개 조합의 장을 선출하게 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후보자 등록신청 및 구비서류 작성방법 ▲후보자의 각종 신고․신청에관한 사항 ▲선거운동 방법 및 제한·금지 사례 등 후보자들이 알아야 할 사항 전반에 대한 안내와 함께 선거관리위원회의 예방․단속방침도 함께 전달했다.


아울러 후보자등록은 2월 26일부터 27일까지이며, 선거운동은 후보자등록 다음날인 28일부터 3월 12일까지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970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저소득층 무상교통시행
칠장사 산사음악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