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30 17:30:26
기사수정

안성시 푸른씨앗 생태강사팀, 석남사 계곡에서 우리지역 생물다양성 체험활동 진행

 

▲ 안성시가 개최한 《제15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의 단체 공개모집에서 참여단체로 선정된 안성시 푸른씨앗 생태강사팀이 지난 29일 석남사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생태소풍’ 행사를 실시했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가 개최한 《제15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의 단체 공개모집에서 참여단체로 선정된 안성시 푸른씨앗 생태강사팀이 지난 29일 석남사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생태소풍’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과 함께 숲속을 탐사하고 자연 속 생태환경을 직접 보고 만지며 다양한 생물 종류를 확인하고 생태계를 바로 알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했던 시민은 “우리지역 숲의 생물다양성에 대해 알아보고 생태자원을 활용한 힐링 체험활동도 하며 생태자원 보존 및 생물다양성에 대한 가치를 인식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매우 유익하고 좋았다”고 전했다.

 

생태강사팀 민온기 대표는 “환경축제를 통해 가족 단위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생태교육을 마련했는데, 잠깐의 체험이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시민들이 생태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안성시 관계자는 “우리지역의 생물다양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급속히 감소하는 생물 종의 현황을 알리며 시민들에게 지역 환경의 친숙함과 중요성을 전달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0943
기자프로필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