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21 15:09:02
기사수정

죽산면 기초생활수급 독거노인 및 죽산고등학교 난치성 희귀질환 학생에게 농협 상품권 및 성금 전달

 

▲ 안성 죽산중고등학교(교장 송상섭) 학생 및 교직원 일동은 12월 19일 죽산면사무소에 농협 상품권을 전달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 죽산중고등학교(교장 송상섭) 학생 및 교직원 일동은 1219일 죽산면사무소에 농협 상품권을 전달했다.

 

죽산중고는 2022학년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 특색 행사의 일환으로 한 해 동안 죽산중고의 교육 활동을 종합하고 교육과정 간 발생한 각종 산출물들을 판매, 전시, 체험하는 부스를 운영하는 플리마켓 행사를 실시했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교육 공동체가 자율적으로 부스를 계획하고 운영하여 마을 교육 공동체가 모두 참여하는 지역 행사로 각각의 부스들에선 교육과정 연계 학생 활동의 산출물 판매와 체험을 진행하거나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집에서 사용하지 않거나 내게는 필요 없지만 누군가에겐 필요한 물건을 교육 공동체로부터 기부받아 판매하는 활동이 진행되었다. 학부모회에서는 분식점을 운영해 행사에 활기를 더하였다.

 

학생들은 소비의 증가로 버려지거나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재활용하여 필요한 사람과 나누어 사용함으로써 자원을 절약하는 방법을 배우고 행사 수익금의 기부를 통한 사회 경제 교육 및 사회 공헌 활동 체험 할 수 있었던 뜻깊은 행사였다고 소회했다.

 

행사로 발생한 수익금을 전달하는 전달식에는 죽산중 민주 학교 담당교사 및 학생자치회 교사와 임원이 참여해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 죽산면의 기초생활 수급 독거노인을 비롯한 소외 계층을 위한 성금을 전달했다. 수익금의 또 다른 일부는 죽산중고에 재학중인 난치성 희귀질환 학생에게 성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송상섭 교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해서 환경보호와 사회공헌이라는 두 가지 과제를 훌륭하게 실천해 낸 것 같다. 앞으로도 건전한 소비 습관과 사회참여로 꾸준히 이어나가길 바란다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김경태 죽산면장은복지대상자들을 위해 온정을 나눠주신 죽산중고등학교 교사 및 학생들께 감사드린다라며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분들을 선정해 적재적소에 성금이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3223
기자프로필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4 안성시청소년동아리축제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24미협기회전  미술파티
상상 그이상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