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시의회 상생용역 예산 부결에 대한 경기도 입장 - ‘진위·안성천(평택호) 수계·수질 개선 및 상생협력방안 연구용역’의 예…
  • 기사등록 2015-09-19 18:00:33
  • 수정 2015-09-21 11:40:51
기사수정

경기도는 17일 ‘평택시의회 상생용역 예산 부결에 대한 경기도 입장’이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 17일 경기 용인시청에서 용인시민들로 구성된 송탄상수원보호구역철폐위원회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경기도는 성명서에서 평택시의회가 전날 ‘진위·안성천(평택호) 수계·수질 개선 및 상생협력방안 연구용역’의 예산을 부결시킨데 대해 “신의를 저버렸다”고 비판했다.


경기도는 성명서에서 “해당 연구용역은 평택 상수원보호구역 해제 문제 때문에 생긴 갈등을 풀기 위한 도와 용인시, 안성시, 평택시 간의 합의사항이었다”며 “도, 용인시, 안성시가 합의사항을 모두 이행한 상태에서 일어난 이번 평택시의회의 결정은 갈등 해결을 위한 최소한의 노력조차 거부하고 신뢰를 저버린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연구용역은 4개 자치단체가 상생의 길로 갈 수 있는 그 첫 걸음”이라며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다른 자치단체 간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모범사례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평택시의회가 삭감한 예산은 지난 4월 3~4일 경기도 주최로 열린 ‘시·군과 함께하는 1박2일 상생협력 토론회’에서 평택 상수원보호구역으로 인한 갈등 해결할 방법을 찾아보기로 한 합의에 따라 평택시에서 편성한 연구용역비 1억2천만원이다.

경기도는 “평택시와 평택시의회의 현명한 판단을 촉구한다”며 “경기도는 앞으로 도내 31개 시·군이 상생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929
기자프로필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