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 지사, 평택시의회 ‘상생용역 예산 전액 삭감’ 강도 높게 비판 - “평택시의회 결정, 상생정신 저버린 있을 수 없는 일”
  • 기사등록 2015-09-20 13:27:58
  • 수정 2015-09-21 11:39:46
기사수정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평택시의회의 ‘상생용역 예산 전액 삭감 결정’에 대해 상생정신을 저버린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전날인 17일 경기도가 평택시의회의 상생용역 부결에 대해 우려와 유감을 표시한 데 이어 이틀째 유감 표명이다.

남경필 지사는 18일 오전 9시 30분 도지사 집무실에서 열린 주간정책회의에서 “메르스 사태 당시 경기도 전 시·군이 ‘경기도는 하나’라는 정신으로 위기를 극복했다”면서 “평택시의회의 결정은 이 같은 상생협력 정신을 저버린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남 지사는 이어 “도와 시·군 간 협력에서 지자체가 필요한 것만 취하려 한다면 협력관계가 이어질 수 없다. 이는 지역이기주의”라며 “평택시 혼자 독자적으로 발전할 수 없다. 도는 물론 인근 시·군과도 협력해야 한다. 이번 사례가 자치단체 간 갈등을 해결하는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하자”고 상생협력을 강조했다.

남 지사는 이날 용인시와 안성시, 평택시 간 갈등을 정상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평택시와 평택시의회의 현명한 판단을 재차 촉구했다.

앞서 평택시의회는 16일 ‘진위·안성천(평택호) 수계·수질 개선 및 상생협력 방안 연구용역’ 관련 예산 1억2천만 원을 부결시켰다.

이 연구용역은 지난 4월 경기도가 마련한 ‘시·군과 함께하는 1박2일 상생협력 토론회`에서 경기도와 용인시, 안성시, 평택시가 평택 상수원보호구역 해제 문제 때문에 생긴 갈등을 풀고자 합의한 사항이었다. 이번 연구용역은 4개 자치단체가 상생의 길로 갈 수 있는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으나 평택시의회의 결정으로 제동이 걸리게 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933
기자프로필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