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12 14:47:11
기사수정

 

▲ 이영찬 제22대 국회원선거 국민의힘 에비후보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112이영찬 국민의힘 국회의원(예비)후보가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피습사건으로 인해 발생한 부산대학교병원에서의 의료처리 과정이 논란의 중심에 섰다고 꼬집었다.

 

그는 지난 12, 이재명 대표는 피습 사건으로 목부위를 다쳐 부산대학교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지역 의료계를 무시하는 사태가 벌어져 비판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는 이 사건에서 논란이 불거진 부분은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응급의료수술을 받지 않고 소방헬기를 이용해 서울대병원으로 이송하여 수술했다는 점이다. 이로 인해 부산지역 의료계가 당한 무시에 반발 하고 있으며, 특히 안성시에 건립하고자 하는 한경국립대 의대 설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우려했다.

 

이어 이영찬 국민의힘 국회의원(예비)후보는 “(자신이)공약하고 있는 한경국립대 의대건립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방 의료체계가 무시당하는 상황이라면 국립대 의대 설립에 대한 사회적 지지가 크게 뒤바뀔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라며 한경국립대 의대 건립은 현재 지방 의료 인프라 강화와 지방 의료 서비스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안성 지역 의료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그는 현재 논란의 중심에 선 부산대학교병원은 사건 당시의 의료 결정과정에 대한 설명을 요구받고 있으며, 이 사태가 지방 의료계와 국립대 의대 건립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7677
기자프로필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