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29 13:32:40
기사수정

 

▲ 이상민안성시국회의원예비후보 복사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이상민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역의 새로운 교통 체계로써 환승휴게소를 추진하고 교통 격차를 해소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이에 환승휴게소는 기존 정책을 활용해 교통 격차를 해소하고 주민에게 교통 편의를 제공할 현실적 대안이 될 것이라며, “국토교통부와 경기도, 안성시, 한국도로공사 등과 협력을 통해 충분히 추진 가능한 교통 체계가 될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이는 안성휴게소 환승휴게소가 마련되면 부산·대전·대구·청주 등을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비용·시간 절약 등 효율적이라며, “안성이 수도권 남부에 위치해 고속도로 활용만 제대로 한다면 전국 어느 도시 등 갈 수 있어 타 지역과 주민에게도 큰 이익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환승휴게소는 안성 시민이 가고자 하는 목적지까지 직접 갈 수 없는 경우 고속·시외버스를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탈 수 있어 장점이 큰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20241월 기준 안성시 고속·시외 버스 노선을 살펴보면 서울 편중이 심한 것으로 나타나 수도권 비롯 충청권 강원권 영호남 등 연계가 전무해 교통 불모지 같은 안성에 필요한 사업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200911월 고속도로 휴게소 환승 제도가 국토교통부(당시 국토해양부)의 여객자동차운수사입법 시행규칙 개정 이후 현재까지 호남축 정안휴게소, 영동축 횡성휴게소, 경부축 선산휴게소, 인삼랜드휴게소, 섬진강휴게소, 낙동강의성휴게소, 낙동강구미휴게소 등 8개 설치 운영중으로 시민과 언론의 반응은 좋으며 이용객도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했다.

 

이상민 예비후보는 환승휴게소 설치는 탄소중립 부응, 수도권 교통난 완화, 대중교통 활성화 등에 장점을 가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7794
기자프로필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