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14 22:52:24
기사수정

안성 총선 구도 완성된 만큼 통 큰 단결과 낮은 자세로 반드시 승리할 것

 

▲ 윤종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 국회의원 후보와 김지은 진보당 국회의원 후보가 정책연대와 후보 단일화에 합의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윤종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 국회의원 후보와 김지은 진보당 국회의원 후보가 정책연대와 후보 단일화에 합의했다.

 

윤종군·김지은 두 후보는 더불어민주당과 진보당이 지난 221일에 합의한 민주·개혁·진보연합의 합의 정신에 따라 더불어민주당 윤종군 후보로 단일화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두 후보는 입장문을 통해 윤종군 민주진보 단일후보는 22대 국회의원으로 반드시 당선되어 윤석열 정권의 거부권 폭주를 막고 민생법안을 재추친하여 대한민국 국회가 민주주의를 수호하고 민생을 지키는 국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또한 돌봄국가책임제(돌봄기본법 제정), 국민 생명안전기본법 제정, 누구나 차별받지 않는 기본권 확립,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권리보장법 제정 등 국민을 위한 입법 과제와 저출생, 기후위기, 지방소멸 등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소득 불평등 해소, 탄소중립 실현, 지방분권과 지역순환경제 실현 등을 위해 함께 협력하고 국회 입법을 실현하기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끝으로 두 후보는 안성 보수 침대 정치를 끝내고 정치 세대 교체를 실현하는데 뜻을 모으고, 안성을 중부내륙 중심도시, 젊고 역동적인 도시, 시민의 권익이 실현되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협력을 아끼지 않기로 합의했다.

 

이후 김지은 진보당 국회의원 후보와 최현주 안성 진보당 부위원장 등은 형식적인 지지 선언에 그치지 않고 윤종군 선대위에 공동상임선대위원장으로도 위촉되어 적극적인 선거운동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보라 안성시장 선거대책위원회 관계자와 우석제 안성시장() 측 관계자, 안성 민주당 전·현직 시도위원 등의 선대위 참여, 경선에서 함께 경쟁했던 최혜영 국회의원의 개소식 축사, 지지 선언과 함께 국민의힘을 탈당한 유원형 전 안성시의회 부의장에 이어 김지은 진보당 국회의원 후보가 지지와 단일화를 선언하며 윤종군 후보 측이 기선을 제압해 가는 모양새이다. 이번 단일화를 통해 총선 경쟁 구도가 완성된 만큼 윤종군 후보는 통 큰 단결과 더 낮은 자세로 임하여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입장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8331
기자프로필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